[Home]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version]
 

 

 
소.식.란
     총회공지
     총회소식
     노회소식
     교회소식
     구인/구직
     포토갤러리

 

 
작성일 : 16-01-31 23:47
동티모르 선교소식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646  
   2015_East_Timor_mision.pdf (790.7K) [0] DATE : 2016-01-31 23:47:44

2015년 두 번째 드리는 선교소식

벌써 2015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그동안 사랑의 주님의 은총 속에서 주님의 복음 나누기 사역에 많은 결실이 있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첫째, 인도네시아 유학 중에 있는 신학생과 대학원생 등 목회 후보자 중 각 1명이 졸업하고 돌아 왔으며(한남제일장학금:오창우, KPCA여전도 장학금), 현재 3명이 남아 있습니다. 2016년도에도 계속해서 목회 후보자 및 전공자들이 인도네시아 소재 신학교에 계속 유학이 이어질 수 있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둘째, 법학 및 간호학, Social Construction 그리고 유아산모 보건학 졸업생이 각 1명씩 졸업을 했습니다(한남제일장학금:오창우, 씨에틀 연합장학금: 장윤기, 분당제일 장학금:박기철, 남부장학금: 윤교식).

셋째, 동티모르 앞날을 이끌어 갈 지도자 양성에서, 인도네시아 대학원생이 3명(헌법 1명, 보건 1명, 상담 1명)입니다(한남제일장학금:오창우, 하늘닮은 장학금:박승규, 호산나장학금:라세염). 졸업 후에 동티모르로 돌아 와서, 동티모르의 복음적인 지도자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Lospalos 소재 고등학생 6명(한남제일장학금: 오창우, 여 3, 남 4)이 졸업을 했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딜리로 와서 대학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대학 진로와 학업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Faulara Filadelfia 교회(후원 만성교회, 임규일)에서 인근 지역에 자매교회를 3군데 세웠습니다. 지금은 처소교회로 모이지만, 예배를 올릴 수 있는 예배당을 허락해 달라고 주님께 기도 중입니다. 이곳은 모두 정부가 산속에 있는 주민들을 강제 이주시켜서 마을을 조성한 곳으로서, 각 마을에 세워진 처소교회는 현재 약 80~90명 정도 모이고 있습니다. 교회 부지도 이미 확보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여섯째, 파울라나 필라델피아교회 유치원은(만성교회, 임규일) 3년 연속 Liquisa 주내 포루투칼어 및 영어 경연대회에서 준우승을 하였습니다. 유치원 건물도 건축 중에 있습니다.

일곱째, 오에꾸시 마켈랍 추모교회(분당제일:박기철) 유치원이 잘 운영이 되어서, 정부로부터 유치원선생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입니다.

여덟째, 분당제일교회 및 미주 호산나 한인교회 후원으로 Ermera주 Matata 지역에 골고다 교회 건축을 해서 12월 1일에 주님께 봉헌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전 교회당은 수리를 해서 지역 유치원과 방과 후 학당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지역의 어린이들이 복음과 말씀으로 잘 길러져서, 동티모르의 미래의 지도자로 또한 복음의 전도자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홉째, 동막교회(곽재욱) 후원으로, 동티모르 장로교회 찬송가 제 2판 2,500부를 인쇄하여, 동티모르 장로교단(IPTL, Igreja Prebyterian Timor Lorosae)에게 전달을 하였습니다.

열 번째, 인도네시아 국경도시인 케파시 소재 임마누엘교회 단기선교팀 30여명이 오에꾸시 마켈랍지역 추모교회(분당제일교회 박기철)에서 화해와 고백이라는 주제로 단기선교사역을 2박 3일로 가졌습니다. 이들은 지역민들에게 인도네시아 시절의 잘못에 대해서 용서를 구하고, 위로하며, 기독교인들의 신앙적인 삶에 대한 강의와 상담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한 번째, 만성교회 후원으로 아이나루주 카이제루지역 베들레헴교회에 유치원 건물이 건축되었습니다. 지역 유치원이 설립됩으로 많은 아이들을 주의 말씀과 복음으로 교육시켜 지도자로 세우려고 합니다.

열두 번째, 만성교회(임규일)에서 베들레헴교회와 필라델피아교회에 예배용 및 유치원용 키보드 한 대씩 선물하였고, 필라델피아교회(만성교회 임규일 후원)에서 새로 개척한 처소교회 우기철 예배용으로 천막 2개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이 처소교회가 준비한 부지에 성전 건축이 곧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열세 번째, 계속적인 집주인과 주민들의 문제 제기로, Delta지역의 호산나 장학관을 kampung Baru지역으로 이전하였고, Lospalos에 있던 한남 장학관은 임마누엘 장학관과 합쳤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말씀과 기도의 생활을 온전하게 할 수 있는 장학관이 필요로 합니다. 학생들을 위한 온전한 장학관을 건축할 수 있도록 기도 합니다.

열네 번째, 기독학생 장학사역(소, 돼지, 염소 등: 현재 분당제일, 정우갑, 김관중)이 계속적으로 잘 진행이 되어 지도록 기도 합니다.

열다섯 번째, 한국에서 가져 온 고랭지 야채 씨앗을 파종하였습니다. 앞으로 성공적인 야채재배를 통안 교회 자립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다음은 기도 제목입니다.
1. 저와 제 가족의 건강과 제 바자문제가 잘 해결이 되도록
2. 동티모르 선교사역에 탄력을 잃지 않게 항상 영적으로 충만할 수 있도록..
3. 새 처소교회 성전건축을 위하여 : 현 방주교회(이규원)에서 500만원 건축헌금 함.
4. 말씀과 기도로 무장된 학생들에 대한 계속 후원을 위하여
5. 학생들이 말씀과 기도 생활 및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온전한 장학관 건축이 이루어지도록
6. 직업교육을 통한 자립과 지도자 양성을 위한 미션센터의 건축이 이루어지도록
7. 지속적인 종교적 정치적 동티모르 지도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위하여
8. 동티모르 미래의 지도자 양성을 위한 유치원 및 방과후 학당을 위하여
9. 농축산업을 통한 교회의 자립이 이루어지도록


장학금 종류 내역
한국 : 한남제일 장학금, 만성 장학금, 분당제일 장학금, 강서제일 장학금, 신림등대 장학금, 남부 장학금, 동막장학금, 국일 장학금
미국 : KPCA여전도연합 장학금, 호산나 장학금, 씨에틀 연합 장학금, 하늘닮은 장학금, 갈릴리 장학금, 글로리 장학금, 정우갑 장학금, 김관중 장학금



운영자 16-01-31 23:51
 
상세한 사진 등 문서는 첨부파일로 넣었습니다.
문서의 레이아웃 등이 적절치 않아 pdf로 첨부하였음을 양해 바랍니다.
 
 
 


 

관리자: 장세일 목사,__303 Master Derby Drive Havre de Grace, MD 21078
실무자: 김정길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