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version]
 

 

 
소.식.란
     총회공지
     총회소식
     노회소식
     교회소식
     구인/구직
     포토갤러리

 

 
작성일 : 15-09-10 15:58
과테말라 선교 보고
 글쓴이 : Jacob Jang
조회 : 1,017  

과테말라 선교 보고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그동안도 평안하셨지요? 멀리 과테말라에서 소식 드립니다.

1. 현지 동향

요 몇 달 동안 과테말라는 위정자들의 부정부패로 인하여 미증유의 혼란을 겪었습니다. 사건은 6개월 전 록사나 발데띠 부통령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녀는 국세청 내에 사조직을 만들어 놓고 정기적으로 세금을 횡령했습니다. 그녀는 범죄가 들통이 난후 각계의 압력을 받자 사임을 했고 사임을 하자마자 바로 검찰에 구속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일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고 불똥이 대통령에게 튀었습니다. 그 이유는 이 모든 범죄가 대통령의 묵인 하에 이루어졌고 대통령 역시 세금을 횡령했다는 증거가 포착되었기 때문입니다. 백성들은 분노한 나머지 급기야 대통령 퇴진 운동을 벌리게 되었고 전국적인 데모가 3개월간 계속되었습니다. 국회는 91일 국민들의 압력에 못이겨 대통령의 면책특권을 박탈했습니다. 대통령은 할 수 없이 사임을 하게 되었고 그 역시 사임 즉시 검찰에 구속되었습니다.

대통령 임기가 4개월 밖에 남지 않았지만 국회는 무정부 상태를 막기 위해서 93일 전 록사나 발데띠 후임으로 들어온 알레한드로 말도나도 부통령을 과테말라 8대 대통령으로 선출하고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이 모든 사건들이 약 6개월 만에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96일 과테말라는 대선과 총선을 치렀습니다.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선거소요가 많이 일어났지만 이번 선거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투표율이 70.77%에 이르렀습니다. 대통령 선거 결과는 후보자중 아무도 전체 유효투표수 과반수를 넘지 못했습니다. 그리하여 다점자 두 사람이 다시 결선 투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선거일은 다시 공시 될 것입니다.

2. 원주민 선교

1) 예배당 건축:

a. 2교회 1) 밀라그로데 끄리스또( 목회자: 헤스스 사닉), 2) 싼또 까미노 (목회자: 프란시스코 시콩) 예배당을 지어 하나님께 헌당했습니다.

b. 6교회 예배당은 계속 짓고 있습니다. 1) 로사데 사론 (목회자: 까를로스 하롤드 에르난데즈), 2) 라우렐레스 (목회자: 힐베르또), 3) 베데스다 (목회자: 아고스또 로만 게라) 4) 끄리스또 안 또르차 (목회자: 모이세스 페르난도), 5) 필라델피아 (목회자: 호엘 움베르또 메히아), 6) 마나데 씨엘로 (목회자: 미겔 앙헬 다빌라),

c. 싼또 까미노 (프란시스코 시콩) 교회, 교육관 건축이 새로 시작되었습니다.

2) 목회자 세미나:

a. 치말떼낭고 지역 목회자 40명을 대상으로 730-31, 1차 목회자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강사는 미국 서울 장로교회 김 재동 목사와 민 병문 선교사로서 김 재동목사는 성경의 예표에 대하여, 민 병문 선교사는 율법과 복음에 대하여 가르쳤습니다.

b. 2차 목회자 세미나는 미국 박 희민 목사를 모시고 116-7, 동장소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3) 신학교육:

a. 제가 이사와 교수로 시무하고 있는 월드비젼 신학대학은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교수들이 직접 교수하는 본교는 80명의 재학생이 공부하고 있고, 방송통신으로 교육하는 50개 분교( 과테말라 지방 22, 도미니카 공화국 10, 멕시코 7, 니카라과 6, 볼리비아 4, 파라과이 1)1143명의 재학생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b. 올해로 신학대학이 설립 된지 만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신학대학은 장족의 발전을 보아 이제는 이곳에서 꽤 유명한 신학대학이 되었습니다. 10년 동안 102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이들은 중남미 각 곳에 흩어져 활발히 사역하고 있습니다.

c. 이러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본 신학대학은 아직 과테말라 정식 문교부 인가 학위를 수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본 신학대학이 이런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체 켐퍼스 건물은 물론 수많은 교수와 직원을 채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수십, 수백만 달라가 투자되어야 하는데 현재로서는 요원한 일입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한인교회

a. 피택된 항존직 장로 2 사람, 권사 3 사람, 안수집사 3 사람에 대한 교육을 매주일 3개월 동안 계속해 왔습니다. 9월 말까지 교육을 끝내고 11월에 초에 임직식을 가질 예정입니다.

b. 전교인이 3/4 분기 동안, 밀라그로데 끄리스또, 로사데 사론, 마나데 씨엘로 교회를 방문하고 선교 했습니다.

c. 매달 첫 주일은 원주민 목사들을 초청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점심을 나누고 있습니다. 설교는 동시통역을 하고 있는데 한인 고등부 아이들이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4. 기도제목

1. 플로렌스 힐링 센터 건축은 대지만 마련하고 건축은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함께 일할 수 있는 독지가가 나타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교민 사회가 과테말라 경제 부진과 정부의 과도한 세금추적으로 인하여 요동하고 있습니다. 과테말라 경제호전과 교민사회 안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과테말라는 선거 후폭풍을 겪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선거 결과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테러와 방화를 자행하고 있습니다. 정국이 안정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저희들이 선교하고 있는 교회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또한 저희들이 주님의 재림을 잘 예비하는 신실한 종들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599

과테말라에서 민 병문 박석희 선교사 드림

Rev. Byung Moon Min D.Miss
Apartado 784 Guatemala C.A
Home: (502)2479-1984,HP: (502)5202-8798,5314-6630

HANMI BANK
KOREATOWN PLAZA OFFICE 024
928 SOUTH WESTERN AVEUE, SUITE 260,
LOS ANGELES, CALIFORNIA 90006
TELEBANC (213)387-8500
ACCOUNT REV. BYUNG MOON MIN 122039399 #200-211758
 



 
   
 


 

관리자: 장세일 목사,__303 Master Derby Drive Havre de Grace, MD 21078
실무자: 김정길 간사